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감골 도서관(관장 김종철)은 다음달 17일(목, 오후 7시) 심리 컨텐츠 랩 마인드 플레이팅 허용회 대표를 초청해 ‘퇴근길 인문학,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야간 인문학 강연은 심리학, 행복, 자존감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감골 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심리학자들이 경고하는 행복, 자존감 개념 속 숨어 있는 위험성과 궁극적으로 어떻게 해야 보다 건강한 행복, 자존감을 추구해 나갈 수 있는지 일깨워주고자 마련했으며,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진정한 행복과 자존감의 의미를 되찾아 줄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을 맡은 허용회 대표는 (전)사단법인 한국 심리학회 웹진기자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심리 컨텐츠 랩 ‘마인드 플레이팅’의 대표이자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실습 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직업방송 <</span>강의 쇼 청산유수>, 심리학 전문 팟 캐스트 <</span>심리학X>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당신은 심리학에 속았다」(2017),「게으른 사람들의 심리학」(2017)을 집필했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오는 27일부터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감골 도서관(☎031-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