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tvn 윤식당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인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스페인!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감동의 순간으로 관객들을 초대하고자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오는 28일 오산문화예술회관 소 공연장에서 처음으로 음악과 강의가 합쳐진 렉쳐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김재열이 무대 위에서 구글 어스지도를 열어 여행을 시작하고, 수백 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스페인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건축물을 담아낸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며, 그에 따른 스페인 음악을 기타리스트 안형수, 소프라노 신현선, 피아니스트 이선호가 연주하는 새로운 형식의 콘서트이다.
매혹적인 선율과 오묘한 화성으로 감성을 적시는 스페인음악과 더불어 관객이 그곳을 여행하는 듯한 영상을 연출하는 이번 공연은 오산문화재단의 상반기 마지막 공연이다. 이 공연을 끝으로 오산문화예술회관은 시설개선공사로 7,8월 공연 휴식기를 갖게 된다.
관람연령은 8세 이상 입장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031-379-9999) 또는 홈페이지(http://osan.go.kr/arts)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