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장병기기자)=목포시가 지난 6월 27~28일 5개 권역에서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합리적 의료 이용 유도를 위해 의료급여 신규 수급권자(645명)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부정수급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급여제도란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해 주는 공공부조제도로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다.
시는 대상자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부정 수급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 하지 장애나 호흡기 등의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해 의료급여 혜택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도 실시했다.
아울러 장기입원자(358명)을 방문해 생활환경과 건강상태를 고려한 적극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해 외래진료가 가능한 대상자(35명)는 재가서비스 등의 자원을 연계하고 숙식 목적 등의 부적정입원자(34명)는 심사평가원에 심사연계를 요청했다.
김영숙 사회복지과장은 “신규의료수급자에게 의료급여제도를 널리 알리고, 의료 이용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해 복지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고, 의료급여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