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상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 정기형활동 강좌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지역주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span>열린 축제>가 6월 30일(토) 청소년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18 열린 축제’는 공개수업·전시활동·공연활동·체험활동·로봇 배틀 등 84강좌 27개 활동이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공개수업은 부모 참여와 오픈수업 형식으로 문화센터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수업을 공개함으로 정기형 활동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전시활동은 미술&캘리그라피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만들어낸 색색의 작품을 전시하여 문화센터를 찾는 이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1층 강당에서 진행 된 청소년 공연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 합주교육으로 지역과 게층을 넘는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찬조 공연을 시작으로 발레·키즈 밸리 댄스·우쿨렐레&플룻·K-POP댄스 공연이 진행 되었다. 또 이번 공연에서는 종이접기 급수대회 와 바둑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시상도 함께 진행 되었다.
로비와 2층 청소년문화 존, 청소년체육관에서 진행 된 체험활동은 ‘UV 야광 매직 나비 만들기’,‘스포츠 스태킹 체험’,‘훈민정음 퍼즐 만들기’,‘애니멀 로봇 만들기’가 진행되었고 이벤트 체험으로는 ‘모기·벌레 퇴치제 만들기’,‘꿈 트리 쓰고 주사위 받자!’활동이 진행되었다.
로봇 배틀 활동은 1층 세미나실에서 1부-블록로봇 배틀, 2부-프로보 배틀이 진행 되어 흥미진진한 대회를 진행하였고, 대회 결과로는 블록로봇(커넥트) 금상 김도율 외 11명이 수상 하였고, 프로보 배틀에서는 금상 차현우 외 11명의 청소년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2018 열린 축제’에서 K-POP댄스 공연무대를 멋지게 꾸며준 최아인(비전초2)학생은“공연무대에 섰을 때는 모두가 나를 쳐다보는 것 같아서 떨렸는데, 무대를 마치고 생각하니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라고 했으며 우쿨렐레와 K-POP댄스 두 개의 공연을 소화한 박하빈(부용초3)학생은“두개의 공연을 연습 하느라 정신이 없었지만, 열심히 연습하고 땀 흘린 만큼 공연이 잘 마무리가 되어 뿌듯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공연 사회를 맡은 청소년 지도사 정미선은“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며 “내년에도 진행 될 오늘의 행사가 단순히 참여자들만 즐기는 활동이 아니라 문화센터를 찾는 모든 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span>열린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문화센터 정기형 강좌는 7/9(월)부터 9/30(일)까지 3분기 수업이 진행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31-646-5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