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올림픽 기념관(체육관 및 야외광장)에서 ‘올바른 어린이식생활개선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과 Ansan Food 홍보전시관, 소방안전 체험관, 식품안전교육 전시관 등이 운영된다.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에서는 간식 속 설탕량 알아보기, 바나나우유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Ansan Food 홍보전시관은 안산시가 개발 또는 발굴한 음식 홍보와 피자, 우유, 어묵, 음료 등 안산시 식품제조∙판매업소 시식 및 전시가 운영된다.
또한 소방 안전체험관은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체험이 진행되며, 식품안전교육 전시관은 식중독예방교육, 원산지표시 및 나트륨 줄이기 바로알기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난타 및 버블매직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바른 식생활・건강한 식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위생정책과(☎031-481-22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