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달 29일 단원구청 단원 홀에서 ‘정신과의사가 전하는 인간관계이야기 - 괜찮아, 사랑이야’를 주제로 시민공개강좌 개최했다.
현대 사회에서 인간관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나, 대인관계에서 오는 자격지심, 열등감, 스트레스 등의 부작용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에 센터는 신동근 정신과전문의를 초청해 대인관계 스트레스와 관계다루기 스킬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관계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하고 올바른 정보제공과 편견해소를 위해 분기별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 강좌에 100명 이상의 시민이 참석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센터는 정신건강 체크를 위한 상담 및 평가,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411-75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