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가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주간을 맞아 6일부터 7일까지 동탄 중앙 어울림센터 야외광장에서 ‘2018 사회적 경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성장Go, 행복Go, 가즈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화성 사회적 경제네트워크,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나눔 장터, 기념식, 축하공연, 활동사진 전시 등이 준비됐다.
6일 오후 3시부터 열리는 나눔 장터에는 관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30개 업체가 참여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제품, 체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7일 오후 6시에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유공자 표창,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 시상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이 체결된다.
협약에는 화성시를 비롯해 사단법인 화성 사회적 경제네트워크, 화성시 문화재단, 화성 푸드 통합지원센터, 발안신협이 참여하며, 사회적 경제기업 구매 촉진 및 판로 확보, 사업 발굴 및 운영, 각종 행사 시 인적·물적 자원 등을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서철모 시장은 “이번 협약이 사회적 경제 생태계에 새로운 양분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 경제가 제대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