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도서관은 오는 18일 수요일 오전 10시 김은하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아이 글자와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 강좌는 평택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안중도서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사업, 한국어교육, 아이 돌봄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은하 작가는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고려대, 중앙대, 경희대에서 교육학을 가르쳤다. 현재는 교육청 및 도서관, 학교 등지에서 학교 관리자, 교사, 사서, 학부모,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북 스타트 ‘책날개’, 도서관 독서교실 프로그램 ‘책수리 마수리’, 독서문화 플랫폼 ‘책 씨앗’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며 독서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독서교육 연구와 실천을 잇는 다리가 되길 희망하는 작가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세계의 다양한 독서교육 현장을 관찰하고 인터뷰하며, 독서문화와 교육에 의미 있는 실천이 무엇인지 고민해 왔으며, 자녀 독서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모교육 강좌 <</span>우리아이 글자와 친해지기>는 15일까지 접수중이며 강좌 신청은 전화(☎8024-8346~8347) 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