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은경)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활동 실에서 자격증취득 반을 운영했다.
자격증 취득 반은 평소 관심 있던 직업군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 및 성취감 획득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진학 및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사회진입에 도움을 받았다.
‘폼 아트’와 ‘올 크래프트’ 자격증 반으로 운영된 자격증 취득 반은 폼 아트 4명, 올 크래프트 5명 등 총 9명의 학생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이후 유아교유학과 입시 준비 중에 취업 후 도움이 될 수 있는 폼 아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격증 취득 반은 ‘정리수납’, ‘바리스타’, ‘비누화장품 기초강사’ 등 자격증 취득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31-364-101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