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안성관내 일반인 및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짱 좋은 맘 키움 부모교육 집단 상담을 6월 15/22/29일에 걸쳐 공도의료복지사업협동조합 서 안성지점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부모의 사고와 감정, 양육 태도 등의 습관적인 방법을 검토해 자녀양육의 바람직한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우며, 더불어 부모역할 수행에 필요한 제반기술 및 지식, 정보를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켜 효율적인 부모자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목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프로그램은 부모 효능감 점검과 감정탐색 및 감정표현, 대화법 점검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과 감정, 대화방법을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부모교육에 관심이 많지만, 유료로 받기에 부담스러운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나의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이었고, 강의를 들으면 마음도 편해지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라는 피드백을 주었다.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10월〜11월경 2차 부모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대한 문의는 청소년전화 1388을 누르거나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676-1318)에 직접 연락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