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기 위하여 진위천 시민유원지내 물놀이장을 새롭게 단장을 마치고 7월 14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물놀이장은 총 7,778㎡ 면적에 성인∙어린이∙유아를 위한 풀이 각각 1개소씩 운영되며, 올해 새롭게 워터슬라이드와 물안개 터널 설치, 물놀이장 입구 세족장 설치공사를 마무리하여 7월 14일부터 8월 19일까지 휴장일 없이 매일 10시에 개장하여 17시에 폐장한다.
또한 7월 7일부터 레일바이크 장(1.2km) 내 화려한 불빛정원 야간개장 운영 및 오토캠핑장 확대(126사이트), 수변쉼터, 잔디광장, 체육시설(농구장, 족구장), 카약 장 운영, 580여대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진위천시민유원지 이용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다양한 즐거움 제공으로 평택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확고히 자리메김하고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진위천시민유원지 방문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휴식콘텐츠 제공을 위해 올해 징검 여울 개선 및 물놀이장 세족장 설치, 물놀이기구 설치 등 시설개선을 추진하였다.”며, “특히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한 수질제공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