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4일 곤지암읍 만선리 생활체육시설 개장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곤지암읍 만선리 450번지 일원에 위치한 만선리 생활체육시설은 총 1만1천546㎡ 규모에 풋살장 1면, 족구장 1면, 배드민턴장 3면, 게이트볼장 1면, 농구장 1면 등 경기장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과 임종성 국회의원,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만선리를 비롯한 안거리 마을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위치한 아이원드론아카데미 교육원(원장 신동기)에서 드론을 활용한 영상장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이뤄졌다.
행사는 곤지암 풍물패의 농악단 공연, 테이프 절단식, 시축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반시설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왔던 곤지암읍 안거리 지역 인근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영성 곤지암읍장은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만선리 생활체육시설이 시민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