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부우우웅”, “우와와아~ 달린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화성시 Do Dream 가족캠프’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들은 함께 조립한 블루투스 RC카 경주를 벌이고 어른아이 할 것 없이 한마음으로 응원전을 펼쳤다.
화성시가 매년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는 가족 소통캠프는 알찬 구성으로 인기가 높아 올해는 50쌍 총 1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사물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아두이노(arduino)코딩교육과 이를 활용한 블루투스 RC카 조립 및 경주가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평소 아이들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다는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니 대화거리가 생기고 서로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캠프는 아동권리교육, 소통스피치, 포토미션, 미래의 나 만나기, 소통! 화합! 레크리에이션, 도미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철모 시장은 수료식에서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지성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