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는 17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파워 셀러 전문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파워 셀러 전문가 양성교육은 30일까지 2주 10회 차로 구성, 경기테크노파크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파워 셀러 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가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온라인 판매 실적이 좋은 파워 셀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자는 경기도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운영중인 판매자로 판매실적이 우수한 파워 셀러 50명을 선발했다.
교육은 전자상거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증대 전략, 모바일 동영상 마케팅 활용, SNS 블로그, 페이스 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용 등 실무위주의 심화교육으로 구성됐다.
도는 교육 참가자 가운데 25명을 최종 선발해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경진대회도 가질 계획이다.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대회기간 동안 전문가 멘토링, 수수료 할인, 다양한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되며 판매실적이 가장 좋은 우수 파워 셀러 5명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함께 2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지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