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평군청)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모 대상으로“우리 아이, 건강하게 키워요!”를 주제로 이론교육과 요리교실을 실시해오고 있다.이론 교육은‘영유아기 편식이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강의와 센터에서 준비한 편식교정 레시피를 이용한 우엉채소전, 파프리카피클, 마늘종잡채를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교실은‘영양 톡톡 건강 간식만들기’를 주제로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뉴를 배워보았다. 지난 6일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에서는 베이컨 까르보나라스파게티,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들어보았고 13일에 실시된 다문화가정 요리교실에서는 바나나떡과 견과류영양바를 만들어보았다.
특히 다문화 요리교실은 음식 문화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에게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우리아이 영양간식을 알려주고 한국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통역, 행사 지원 등 행사 운영에 가교역할을 담당하였다.
두 집합교육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익숙하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내용을 강의를 통해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이들이 꺼리는 식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보고 자녀의 편식 교정에 관한 자신감을 갖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