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2일 이충 문화센터 수영장에서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수중운동교실을 총 12회기를 운영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운동교실에서는 매회 평균 30명의 관절염 환자가 참여했으며, 운영 만족도 설문 결과 84%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수중운동은 물속에서 부력을 이용한 체조, 율동 등을 통해 통증을 다스리고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켜 유연성 회복은 물론 근력 강화를 도와주는 운동으로, 참여자 스스로 체력에 맞게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안전성과 운동 효과 면에서 관절염 환자에게 적합한 운동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수중운동은 관절염 환자들에게 체중의 부담이 적어 운동의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통증 완화 및 근력강화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며 "올해는 시민호응에 힘입어 9월에 수중운동교실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2기 수중운동교실은 8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송탄보건소 방문보건 팀(☎031-8024-72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