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광명, 부천, 안산, 화성으로 구성된 ‘경기서남부권 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3일부터 경기관광공사와 인스타그램 인증 샷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23일부터 8월 말까지 지정된 관광지를 방문하고 인증 샷을 올리기만 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경기관광공사 인스타그램 계정(@gyeonggi_tour)을 팔로우 한 뒤, 해당 방문지 인증 샷에 제시된 해시태그를 적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경기 서남부 5개, 시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펴서 함께 찍어야 한다는 것이다.
글램핑 이용권부터 호텔숙박권, 워터 파크 입장권, 햇토미 쌀, 광명동굴 레스토랑 식사권까지 5개, 시만의 다양한 지역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대 10개소를 모두 인증했을 경우 추첨을 통해 최신형 노트북도 받을 수 있다.
도심 속 갯벌과 염전이 있는 ‘시흥갯골생태공원’, 서해안에서 규모가 가장 큰 패총(조개무지)이 있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을 비롯해 광명동굴, 부천 아트벙커 B39, 안산 탄도항마, 화성 제부도 등 모두 휴가철 가족나들이나 출사여행에 제격인 관광명소들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5개 시 관광명소가 재조명되길 바라며, 앞으로 관광활성화를 위해 협의회에서 다양한 국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2일까지 가고 싶은 관광지를 댓글로 적으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트 콘을 증정하는 사전 붐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관련 문의는 (031-310-29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