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전남)=송귀근 고흥군수가 20일 오후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 대 케이티위즈와의 프로야구 경기에 앞서 시구에 나섰다.

이날 시구는 오는 28일 우주항공축제 개막을 앞두고 전국적으로 축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한편 우리나라 최초 우주 발사체인 나로호를 성공발사한 나로우주센터를 무대로 하는 '제11회 고흥우주항공축제’ 는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 간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