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부산광역시 사하구)부산시는 평생학습빌리지 사업이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 인증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빈곤, 사회적 취약성, 물, 에너지, 기후변화, 재해, 생물다양성, 문화다양성, 식량, 보건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부기관이나 민간단체의 사업에 수여된다.
인증을 통해 다양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국내·외에 소개함으로써 교육을 통한 비전 제시, 도시 브랜드 창출, 궁극적으로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 초석을 마련하는 것으로, 부산시는 2015년 감천문화마을이 선정된 바 있다.
‘평생학습빌리지’ 사업은 지역에 맞는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살리기 사업으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자체에서 직접 경제·환경·사회를 묶어서 마을 단위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 프로젝트로 평생학습도시구축사업의 좋은 사례로 높이 평가받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식 프로젝트 인증을 통해 향후 교육도시로서의 부산의 위상을 제고하고 부산의 교육브랜드를 창출할 뿐 아니라 평생학습빌리지가 국제사회에도 도시재생과 평생학습의 모범사례로 알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시는 향후 평생학습빌리지 사업을 행복마을 전체로 대상을 확대해서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평생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