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경찰서(서장 이재술) 에서는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경찰서 5층 강당에서 직원과 협력단체 및 경찰가족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맥가이버, 가제트 형사로 유명한 성우 배한성 교수의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배한성 교수는 1966년 동양방송 성우 2기로 데뷔하여 맥가이버 등 외화 더빙과 형사 가제트의 주인공 가제트 목소리로 유명한 성우로 50년이 넘게 목소리로 열정을 연기한 대한민국 대표 국민 성우이다.
시흥경찰서 직원과 협력단체 및 경찰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강연은 “Long Run 하려면 Long Learn 합시다.”란 주제로, 인생을 오래가고 싶다면 오랫동안 배워야 하며, 나이에 상관없이 늘 열린 마음으로 살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오랜 성우로서의 경험과 재미있는 입담으로 진행한 열정 넘치는 강연에서 끊임없는 웃음과 소통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흥경찰서는 7월 27일 까지, 3일간 진행되는 강의를 통하여, 열린 마음으로 국민과 소통하는 믿음직한 경찰로서 한층 더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