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0일까지 관내 음식점과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여름철 특별 위생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더위와 휴가철을 맞아 보양식 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과 식음료에 대한 위생점검을 통해 식중독 예방에 나선 것이다.
이번 점검은 크게 냉면, 음료 등을 취급하는 음식점 위생점검과 여름보양식에 대한 원산지 점검으로 나눠 진행한다.
점검 대상은 여름철 성수식품 판매 음식점, 한강시민공원, 롯데월드, 백화점 및 보양 식 취급업소, 전통시장 등 총 200여 곳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0여명과 함께 민관 현장 점검을 시행, 점검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인다.
우선 음식점 위생점검의 경우 여름철 소비가 급증하는 냉면, 음료, 삼계탕 등을 판매하는 주요 음식점과 한강시민공원, 롯데월드 일대 해당 판매 업소를 살필 예정이다.
김영선 보건위생과장은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식중독 발생우려가 높다”며, “여름철 주민들이 많이 찾는 음식 판매 업소에 대한 선제적 위생관리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