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과학연구소는 건강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체형, 척추자세 평가를 실시하였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500명이 체 성분 측정기와, 척추구조분석기로 비만도 및 척추자세평가를 받았으며 전체 인원 중 비만율은 50%, 척추자세에 문제를 일으키는 거북목, 척추측만을 판단할 수 있는 척추기울기, 골반기울기 등을 분석한 결과 척추자세의 불균형을 보이는 학생들이 60% 이상 차지하여 심각한 경고수준을 보이고 있다.
아동, 청소년기의 비만과 척추자세 이상은 올바른 성장발달을 저해시키며, 더 나아가 대사증후군과 같은 만성질환과, 척추질환으로 발전 될 수 있다.
이에 스포츠과학연구소는 하반기부터 서, 남부권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키크니 튼튼 체조교실을 운영하여 건강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올바른 체중조절방법과 바른 척추건강을 위한 전문적 체력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키크니 튼튼 체조교실’은 스포츠과학연구소 연구원 및 건강운동관리사가 직접 방문하여 사전 측정한 결과를 반영한 자체 개발 바른 자세 체조 및 소도구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일일 지도하는 사업이다. 올 하반기는 4개소 지역아동센터 1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향후에는 대상자 및 기간을 확대하여 건강·체력상태 파악은 물론 운동중재가 필요한 대상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실시 될 예정이다.
유앤아이센터 스포츠과학연구소 문의는 031-267-8858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