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뉴스21전남/장병기기자)=신안군은 지난 24일 농업인 맞춤형 농기계 임대센터 운영으로 농촌일손 부족을 해결하고 농업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13개 읍면 농기계 관리요원 능력배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번 교육은 현장에서 농기계 임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관리요원을 대상으로 농기계 취급 조작 요령과 도로주행시 안전사고 예방, 계절별 농기계 보관 방법 및 농업인에 대한 친절 봉사 등 효율적인 농기계 임대센터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추진하였다.
신안군은 섬 지역 농업인들의 농기계 임대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흑산면을 제외한 전 읍면에 임대센터를 설치하여 현재 93종 952대의 농작업기를 보유, 전국에서 가장 많은 농기계 임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임대실적이 증가하여 금년 상반기 3,694농가에서 임대하여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작업기와 여성친화형 농작업기를 구입 임대하고 있으며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용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면허 취득비를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맞춤형 농기계 임대센터를 운영하여 농업인들의 농작업에 대한 애로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농기계 관리요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농업인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임대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