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마을공동체 발전을 주도할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하여『2018 평택시 마을공동체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3일(월)부터 8월 24일(금)까지이며, 신청대상은 2년 이상의 활동경험이 있는 평택시 마을활동가로 수강신청은 평택시 홈페이지(http://pyeongtaek.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leemh@pyeongtae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사람에 대해서는 8월 24일(금)에 면접인터뷰 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8월 29일(수)부터 10월 26일(금)까지 주1회 9주간 진행되며,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장소를 남부(마을공동체지원센터), 북부(장당도서관) 권역으로 나누어 동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총론 및 주제화, 마을활동가 철학과 역할, 주민관계론, 마을공동체 조직화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소수정예 마을 활동가를 대상으로 전문트레이너가 학생들을 전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대학은 마을활동가들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교육으로 이번 교육을 수료한 마을활동가들이 앞으로 주도적으로 활동하여 마을공동체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대학 운영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1-8024-35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