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 여름방학 특집 청소년문화체험으로 드넓은 우주를 관측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가오는 8월 17일 금요일 청소년문화체험 2차 ‘송암 스페이스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문화체험은 여름방학의 마지막인 8월 17일 금요일에 09시~18시까지 양주시 송암 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하며 디지털 플라네타리움 관람, 별자리 성도수업, 성도 그리기, 챌린저러닝센터 투어, 케이블카 탑승, 로봇공연, 천문관측 등 한국의 나사라고 불리는 송암 스페이스센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8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http://unicenter.hswf.or.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센터는 개학하기 전 친구들과 드넓은 우주의 별을 관측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접수를 기다린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8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