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사진=강동구청)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8월 23일 강동구청 본관 5층 대강당에서 '2018. 이웃만들기 지원사업' 협약 및 교육을 진행한다.
'이웃만들기 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 과정 중 ‘씨앗기’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마을·복지·문화·환경·교육 등 다양한 일상의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신규 주민 모임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는 자발적인 마을공동체 주민 모임을 발굴하기 위해 2016년부터 꾸준히 지원해왔고, 작년까지 총 107건의 공동체 모임을 형성했다.
올해는 총 12개 동에서 캘리그래피, 독서모임, 뜨개질, 학부모들의 영어회화,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체험, 공동육아, 건강동아리 등 39개의 주민 모임을 선정했다. 모임별로 8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향후 3개월간 자신들이 제안한 사업을 직접 주도적으로 실행하게 된다.
오는 8월 23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협약 및 교육에서는 올해 선정된 39개 사업의 대표제안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방향성 논의, 보조금 사용방법 등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기본·회계교육이 진행된다.
구는 마을공동체 모임을 처음 시작하는 주민들이 사업을 끝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는 12월에는 동별로 주민모임 간 서로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