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인덕)는 9월 4일(화), 12일(수), 14일(금) 관내 어린이급식센터 등록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 손 씻기 위생교육과 신안특산물을 이용한 케이크 만들기 등 영양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 신안군청제공박인덕 센터장외 2명의 팀원이 함께할 이번 교육은 신안군 관내 5곳의 병설유치원에 직접 찾아가 초당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직접 구운 시트를 가지고 신안특산물인 무화과, 블루베리 등을 이용한 케이크를 만들어 신안특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체험해보는 요리 실습을 통한 오감발달증대 및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신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년 7월에 개소하여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급식시설 17개소와 지역아동센터에 전문 영양사가 직접 방문하여 영양‧위생‧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양사 고용 의무가 있는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도 어린이교육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장 박인덕 교수는 ‘이번 교육뿐 아니라 앞으로는 신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관내 병설유치원 전체를 대상으로 더 많은 곳에 혜택을 주기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