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한국피부미용사회 경기도지회(지회장 박수진)는 경기도 피부미용 위생교육 및 기자재박람회를 지난 9월 2일 안산시 소재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안산, 시흥, 수원 등 경기남부뿐만 아니라 고양, 의정부 등 경기북부 피부미용 영업자 등 3,000여명이 참석했으며, 뷰티산업 기자재박람회 업체 73개 전시부스도 운영됐다.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피부미용 영업자는 매년 3시간의 위생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위생교육은 신기술보급 및 법적 준수사항 등 교육을 통해 공중보건 위생수준을 향상시켜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를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날 위생교육은 1교시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조수경 회장의 소양교육, 2교시 안산시 위생정책과 허동인 팀장의 공중위생관리법 해석 및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법령교육, 마지막 3교시는 기술교육이 진행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눈부신 가을 햇살과 함께 개최되는 2018 경기도 피부미용 위생교육 및 기자재박람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뷰티산업은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분야로 안산시가 뷰티산업의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약속과 함께 내년에는 일반시민도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