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사회적 경제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감동마켓 ‘송방 아랫장’이 화성시 동탄 호수공원에서 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화성시와 경기도시공사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화성 사회적 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화성시를 비롯해 오산시 사회적 경제기업까지 30여개소가 준비한 부스에서는 방향제 만들기, 무드 등 꾸미기, 다육이·모스아트, 양말인형, 꽃차 등 다양한 체험과 제품 홍보 및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벼룩시장과 마술, 시낭송 등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장터가 될 전망이다.
박미랑 사회적공동체과장은 “앞으로 송방 아랫장을 정례화하고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송방 아랫장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공동체과(031-369-605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