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신안교육청 Wee센터, 신안보육원, 압해중학교, 목포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목포시유달단기여자청소년쉼터, 목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4명의 실행위원들과 함께 지난 8.30(목) 신안군보건소에서 3/4분기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 사례발표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사례발표회에서 신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담원의 사례발표를 통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실질적 방안들을 모색하고 각 관련 기관들의 협력적인 연계 방안들을 찾아보았다.
또한, 위기 청소년들과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개입과 지속적인 지원서비스가 제공 되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 협의 하였다.
신안군은 관내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을 운영하고 있고, 신안군청 보건소 1층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