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제11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job)콘서트’가 ‘일자리 ISSUE&진로TREND’를 콘셉트로 오는 14일(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년드림 잡콘서트’는 지난 2014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으며 청년일자리박람회의 트렌드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 존, 대기업 공채상담 존, 토크콘서트 존, 고양시 일자리 존, 공감힐링 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이 될 고양시의 일자리를 한 데 모은 ‘고양시 일자리존’이 눈길을 끈다. ‘고양시 일자리 존’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일자리카페, 일자리버스, 면접정장대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한데 묶어 일자리여행지로 구성한 ‘청춘여권’을 통해 감성 힐링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토크콘서트 존’에서는 ‘다양한 인생의 길, 어떻게 선택하고, 헤매고, 전진 하는가’를 주제로 하는 토크강연이 펼쳐진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현직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청년 스스로가 진로 선택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취업률이라는 숫자 너머의 가치를 생각하며 구성한 박람회”라고 강조하며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청년 캣 취업 사관학교, 일자리카페 ‘청취다방’, 청년 캣 취업 1DAY캠프, 대상별 취업특강 등의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대표번호(☎031-8075-3665)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