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8일부터 11월 24일까지 남한산성 등 광주지역 주요관광지를 하루 코스로 둘러보는 ‘광주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주말에 운영하는 광주시티투어 버스는 서울(시청, 교대역)에서 출발해 경기광주역을 경유, 남한산성 등 관광지를 방문하며 문화관광지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솔자와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한다.
남한산성과 경기도자박물관, 화담숲 등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모노프린트 판화, 두부 만들기 체험, 목부작 체험, 고추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남한산성문화제(10월 12일∼10월 14일) 기간 동안에는 축제장도 방문해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성인·아동 모두 1만2천원으로 동일하며 왕복 차량비, 체험비, 입장료, 문화관광 해설 서비스, 인솔비용 등을 포함한 비용이다.
단, 중식비는 별도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티투어 일정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운영업체인 ㈜다투어(1544-7612)로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