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월 21일까지 <2018 </span>문화공감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 문화공감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은 ABC행복학습타운, 비발디 아트하우스 등 시흥 전역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연령대별․분야별․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각각의 운영기간을 확인하여 자유롭게 신청하면 된다.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대상 5개 프로그램과 일반시민 대상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9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은 창의력 팡팡 프로젝트 아트 꼴라쥬 여행, 몸으로 표현하는 동화이야기, 연희놀이터 희희락락, 뮤지컬 딩동, 음악 놀이터이며, 일반시민 문화예술교육은 꿈을 이루어 Dream! 다문화가정 엄마가 떠나는 女幸 이야기, 이야기 旅行, 마음을 움직이는 사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이다. 12월에는 교육을 마무리하는 발표회 및 전시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18 문화공감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은 시흥시민의 보편적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이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시흥시 문화바라지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공감 팀(031-310-67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