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3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정부패ZERO, 청렴곡성 실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은 내·외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최우선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부서별로 노력해야 할 점을 토론하는 시간이었다.
이를 통해 각 부서별로 애로사항을 얘기하고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은 회계업무 처리 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청렴의 덕목을 강조하며 회계교육도 연계해 실시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청렴은 나부터 실천해야 한다는 마음을 갖고 모두 함께 노력하면 부정부패 없는 청렴곡성이 되고 비로소 군민들이 행복할 수 있다"며 청렴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곡성군은 10월 중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곡성 실현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