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 (사진=노원구청)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12일 오후 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와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18개 기업이 참여해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기업별 상담인력을 배치한다.
각 부스에서는 참여자와의 현장상담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전시·홍보,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노원구 사회적경제기업 140개 조직(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은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공공기관 구매담당자간 매칭의 장을 연다. 사회적기업의 공공시장으로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공공구매 활성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박람회 이후로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안정·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탄탄한 사회적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공공구매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사회적기업 우선구매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