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9월 15일(토) 오전 10시 30분 가양레포츠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및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이들과 함께하는 ‘제2회 신나는 드림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운동회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지역 내 19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경기종목은 아이들이 서로 힘을 모아 함께하며,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했다. ▲하늘높이슟, ▲큰공굴리기, ▲판 뒤집기, ▲고리걸기 등 6개 종목을 총 4개팀(강서팀, 드림팀, 조화팀, 성장팀)으로 나눠 팀별 대항전을 갖는다.
또, 자녀양육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드림스타트 자조모임에서 무료로 체험존을 운영한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체험 부스를 통해 운동회의 다채로움을 더 할 계획이다.
특히, 운동회를 마친 후에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한 코미디 쇼가 축하공연으로 펼쳐진다.
개그콘서트로 널리 알려진 윤형빈, 김지호 등 인기 개그맨 다수가 출연하는 ‘관객과의 전쟁’은 관객 참여형 개그공연을 컨셉으로, 아이들 뿐 아니라 지역주민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해 행사의 흥을 한껏 돋운다.
구 관계자는 “평소에 아이들이 함께 모여 체육활동을 즐길 기회가 부족해 이번 운동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 놀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 드림스타트는 지역 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학업 및 독서지도, 건강체크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