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KB국민은행과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가 추석을 앞두고 여수지역 저소득층 35세대에 과일상자를 후원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지난 14일 KB국민은행과 기아대책기구 관계자들이 ‘2018 명절 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국민은행과 기아대책기구는 매년 설과 추석을 앞두고 사랑나눔 행사를 열고 있는데,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수지역 대상자들에게도 관내 전통시장에서 과일상자를 구입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나눔을 펼치고 있는 KB국민은행과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달 17일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 등에 사용해달라며 여수시에 1000만 원을 후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