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 프리마켓을 열었다.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는 ABC행복학습타운 내 공간 이용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제고하고, 평생학습 인적자원들이 학습에서 창업으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리마켓은 시흥시 학습동아리 등 지역 내 20여개 분야의 작가들과 개인셀러 들이 참여했다. 한가위 맞이 ‘추석선물 기획전’이라는 창업 커뮤니티의 장이자 시민에게는 학습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가 평생학습자원의 창업 커뮤니티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정례화 하여 운영하는 한편, 시민에게는 ABC행복학습타운이 더욱 지역 명소 거듭나고 있음을 몸소 체험할 수 있게 해드릴 것”을 약속했다.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는 제12회 평생학습축제 기간인 10월 12일(금)과 13일(토), 11월 17일(토), 12월 15일(토)에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