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2018년 제2회 불조심 페스티벌 포스터
매년 여수에서 열리는 “불조심 페스티벌”은 여수소방서전문의용소방대가 화재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제2회 불조심 페스티벌”이란 주제로 개최한다.
오는 10월7일 여수시 화장동 성산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여수시 여천동 성산공원 특설무대에서 불조심 페스티벌을 개최해 시민과 함께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 조례에 의해 구성된 여수소방서의 여수전문의용소방 모든 대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봉사하고 여수시,여수소방서,WBC복지TV에서 행사를 후원한다.

작년에 이어 불조심 전국가요제, 불조심 포스타 공모전, 불조심 퀴즈왕 선발, 심폐소생술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 되어 있다.
가요제에는 가수 한세희,강민구,지수,정경희무용단,신디방송무용단이 출연하여 “불조심 3인3색 한세희빅쇼”도 선보일 예정이다.
불조심가요제 예선이 오후2시~3시에 진행되고 본선은 18시30분부터 시작하며 1등 대상(50만원),은상,동상,장려상(1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여수소방서전문의용소방대(이재섭대장)은 국제해양관광 중심 여수시에서 “제2회 불조심 페스티벌”로 시민과 소통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안전하고 명랑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고 여수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면 좋겠다는 취지의 포부도 밝혔다.
이번 행사가 내 가정과 내 이웃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나가야 한다는 자율적인 시민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후원:여수시,여수소방서,WBC복지TV
행사문의 및 가요제 예선접수처 : 이청단장(010-5661-3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