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추석을 맞아 수도권에서 11일간 운영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
9800만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돌산갓김치와 여수멸치 등 여수특산물은 준비 물량이 조기 판매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등 대도시에서 열린 직거래장터에 돌산갓김치,
거문도해풍쑥 송편, 멸치 등 6개 지역특산물 판매업체가 참여했다.
업체들은 12~14일 대전 정부청사, 13~14일 서울 강서구청, 15~18일 서울광장, 18~19일
서대문구청, 20~22일 세종시, 21일 성동구청에서 열린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여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여수특산물은 품질이 뛰어난데다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소비자들의 관심은 판매실적으로 이어졌는데 올해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매출액은 지난해
(5700만 원) 보다 70%가 상승한 98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여수특산물의 인기는 우수한 품질과 활발한 판촉행사가 이끌고 있다. 실제 시는 지난해
106회의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7억55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실적은 9월까지 73회, 3억6000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직거래장터 등에서 여수특산물은 가장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여수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 수 있도록 판촉행사를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