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2018년 책의 해를 맞아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도서관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산본 도서관의 ‘산본골 서당’이 전국 20개의 우수 독서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의성과 확산 가능성이 높은 독서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서관 기반의 독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전국 공공도서관을 비롯해 대학. 학교. 전문도서관이 참여했다.
지난해부터 매년 8월 운영되고 있는 ‘산본골 서당’은 예로부터 전통교육의 하나인 소학, 천자문 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도덕적 인격수양의 계기 및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산본골 서당’을 포함해 선정된 20개 우수 독서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은 내달 24일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진행되며, 대회기간 중 열리는 도서관문화전시회 및 별도 자료집 제작을 통해 전국 도서관에 프로그램 내용이 공유될 예정이다.
장성수 산본 도서관장은 “산본골 서당은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고 낭독을 통한 집중력 향상 및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확장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산본 도서관 사서 팀 ☎031)390-8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