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0월 12(금)과 13(토)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평생교육 관련 23개 기관이 참여하는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단장 고일웅 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이 주관한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평생학습으로 놀기’를 주제로 발표·전시·공연 중심의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12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총 90여 개 팀이 남녀노소 오감만족 체험, 학습동아리 공연, 작품전시 등을 운영한다. 또한 스탬프 투어, 소감 퍼즐 맞추기, 시크릿 이벤트, 소확행 쓰기 등의 소소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제5회 시흥시 성인 문해한마당, 시흥출신 영화배우 故 황정순 특별전, 소극장 어린이 특별공연, 버스킹 공연 등의 연계행사까지 더해져 다양한 대상을 고려한 다채롭고 풍부한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17일 정식 발행한 시흥화폐 ‘시루’도 이번 축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루 사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평생학습축제 추진단은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행복을 만끽할 수 있도록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자세한 내용은 시 평생교육정보서비스(http://eduinfo.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학습과(031-310-250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