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안동시는 민원인이 관공서 방문이나 우편 제출 없이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문서 24’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문서 24’서비스란 정부기관만 사용하던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를 국민에게 개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서비스이다.
시민들이 문서 24 사이트(https://open.gdoc.go.kr)에 접속해서 공문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하면, 제출한 문서의 처리 과정도 조회 가능하며 처리결과를 ‘문서24’를 통해 회신 받을 수 있다.
문서 수․발신 알림기능을 선택 후 서류를 제출하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서류 처리과정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실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2016년 도입 후 일부 분야에만 사용되던 서비스가 모든 업무 분야로 확대 시행되면서 시민들이 시간을 내서 관공서에 가야 하는 부담이 해소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동범 정보통신과장은 “문서 24가 평소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행정의 주인인 시민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