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김종철)은 오는 29일 오후 7시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퇴근길 인문학,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련된 야간 인문학 강연이다.
강원국 작가는 김대중, 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의 청와대 연설비서관을 역임했다. 강 작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어려움을 소개하며 이를 극복해 온 경험담과 노하우도 풀어놓을 예정이다.
글을 잘 쓰고 싶지만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불어넣어주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강원국 작가는 티비엔(tvN) ‘우리들의 인생학교’와 ‘어쩌다 어른’,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KBS2 ‘대화의 희열’ 등에 출연했으며, 팟캐스트 ‘강원국·백승권의 글쓰기 바이블’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대통령의 글쓰기’(2014), ‘회장님의 글쓰기’(2014), ‘강원국의 글쓰기’(2018)가 있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오는 8일부터 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031-481-2672)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