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기님 혹시 화랑캠핑장에서 아빠와 함께 이런 행사 한 번 해주세요~”
“캠핑 가고 싶네요~”
“캠핑 장비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시도도 못하고 있어요ㅠㅠ. 근데 영상으로 가는 캠핑이라도 좋네요.”
최근 안산드림TV에서 진행한 생방송 코너에 달린 댓글이다.
안산시는 10일 오전 지역 내 안산화랑오토캠핑장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안산시 관광홍보대사인 탤런트 이광기 씨가 특별출연한 가운데, ‘가을 캠핑’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여왕들의 수다(MC 박미경, 박지영)’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달린 댓글은 생방송 중에만 100여 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산지역 대표 ‘맘 카페’인 ‘안산시흥 맘 모여라(안시모)’ 회원들이 참여하는 이 코너는 출산, 육아, 교육정보, 나눔 등 엄마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방송 소재로 다룬다.
특히, 매번 생방송으로 진행되다보니 댓글을 통한 시민들의 반응을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과의 소통 채널로 한몫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날 생방송에 출연한 윤화섭 시장은 “이렇게 실시간으로 우리 시민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듣고 말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며, “시정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시가 자체 운영하고 있는 소셜 방송 안산드림TV(www.ansandreamtv.kr)는 시의 정책 홍보와 행사 현장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한 후 온라인 영상매체(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