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에서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나래울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제10회 화성시청소년세계도시축제가 2018년 10월 20일 (토) 나래울 청소년문화의집 치유의 정원에서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청마루’, 제2회 청소년세계시민축제와 공동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제10회 화성시청소년세계도시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 의상, 전통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부스를 기획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화성시 청소년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청마루’는 화성시 관내 10개 청소년동아리가 2018 한 해 동안 6회에 걸쳐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제2회 청소년세계시민축제는 (사)더큰이웃아시아가 주관하고 삼성 꿈장학재단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써 화성·오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12개의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청소년들이 세계시민교육을 받고 아시아 여러 나라의 전통놀이, 인사말, 역사에 대한 체험부스를 기획 운영함으로써 세계시민성을 높여가는 축제이다.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발달을 위한 다채로운 이 3개의 행사가 오후 12시부터 오후4시까지 열릴 예정이며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축제에 대한 문의는 031-8015-39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