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2018년 상반기 안중보건지소에서 양성한 걷기지도자들과 『걷기지도자와 함께하는 걷기동호회 프로그램』을 10월 16일(화)부터 12월 6일(목)까지 매주 화․목 주2회 운영한다.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1시간 걷기(야외교육)가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접수 가능하며, 방문 또는 전화(031-8024-8662)로 선착순 모집한다.
걷기 실천율 및 신체활동량 증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취지에 맞춰 안중 현화근린공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저근육형 비만 예방 및 개선을 위한 강도 높은 근력운동도 함께 진행된다.
서부지역 중장년층의 적절한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평택시 대표 걷기 앱(워크 온)을 설치하여 만성질환을 예방 및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할 것이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주민들과 함께 땀 흘리며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