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단원·상록수보건소는 지난 10일 “제13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념행사는 ‘벨라르떼 컴퍼니’의 축하공연과 개그맨이면서 샌드아티스트 서양화가인 임혁필 강사를 초청해 “우리아이! 위트와 감성이 넘치는 유쾌한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강의와 샌드 아트를 선보여 참여한 임산부 및 가족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임산부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샌드 아트, 클래식음악 등 이런 좋은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기분 좋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를 먼저 배려하는 환경조성과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