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수청어린이공원에서 꿈 놀이터 기획단 및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호 오산 꿈 놀이터 조성을 축하하는 열린 잔치를 개최하였다.
식전행사로는 매홀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우쿨렐레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개장식에서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꿈놀이터 기획단 활동모습 영상 방영 후 곽상욱 오산시장 축사와 어린이 대표 감사편지 낭독 등이 진행되었다. 이어진 식후 행사에는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매홀지역 아동센터가 어린이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한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산 꿈 놀이터 조성사업은 낙후되고 획일적인 기존 놀이터를 탈피해 어린이, 주민, 행정이 협력하여 기발하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조성함으로서 새로운 놀이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진행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3월 어린이를 포함한 시민 및 관련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참여기획단을 구성하였고, 이후 5차례의 기획단 회의를 통해 참여설계 과정을 거쳐 금년 1월 실시설계 완료하였으며, 8월에 수청 제1어린이공원 제1호 오산 꿈 놀이터를 완공하였다.
시 관계자는 “순차적으로 2020년까지 도시공원 내 총 20개소의 꿈 놀이터를 조성할 예정으로, 아동의 목소리와 의견이 반영된 창의적이고 즐거운 놀이터를 조성하여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