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울산시는 사단법인 ‘맑은도시’가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문가(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직원, 지역 내 활동경험이 있는 마을 활동가 및 지역 주민, 도시재생관련분야 전공자 등 20명이 선발되어 오는 10월 26일까지 실시된다.
교육은 수강생 간 팀을 구성하고 각 팀별 담당 전문가의 지도 아래 대상지 선정, 현장답사, 현황 분석, 사업화 방안 도출, 토론 및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마을활동가·코디네이터 등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도시재생 역량강화 및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교육의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적격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발급 및 울산광역시 도시재생 인재 POOL로 관리돼 도시재생 관련 각종 행사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